젊은 생각이 노화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본인을 실제 나이보다 젊게 생각하는 것이 노화를 늦추고, 건강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심지어 질병 회복과 수면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젊은 생각이 노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봅니다.


젊게 생각하면 노화가 늦어질까?

새해가 밝아오면서 한 살이 더 더해지는 것에 대한 우울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럴 때에는 오히려 자신을 실제 나이보다 젊다고 생각하는 것이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러한 생각은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젊은 생각이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까?

미국 오리건 주립대의 로버트 스타우스키 박사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늙었다고 자주 생각하는 사람일수록 노화가 촉진된다고 합니다. 반대로 본인을 젊게 생각하면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되고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젊은 생각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그림 설명


어떤 질병 회복에도 도움이 될까?

이스라엘 바르엘란대의 연구팀이 질병 회복 단계에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한 결과, 환자들이 자신을 실제 나이보다 어리다고 생각했을 때 재활 효과가 더 좋았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는 자신을 젊게 생각하는 환자들이 회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젊게 생각하면 수면에도 도움이 될까?

의정부을지대병원과 분당서울대병원 신경과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스스로를 실제 나이보다 어리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수면의 질이 더 좋았습니다. 이는 수면의 질이 개선되면 피로도가 줄어들고, 집중력이 향상되며, 고혈압, 당뇨, 심혈관계 질환, 인지능력 저하 등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스로를 실제 나이보다 젊다고 생각하는 것이 노화를 늦추고 건강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심지어 질병 회복과 수면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나이는 숫자일 뿐이라는 생각으로 항상 젊은 생각과 긍정적이 마음이 더욱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방법입니다.

더 많은 건강 정보가 필요하시면 링크에서 확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